이사·혼수 시즌 겹치며 청소용품 매출 급증
3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2일부터 1일까지 무선청소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442%) 급증했다. 다이슨 청소기 등 사용하기 간편하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들이 히트상품으로 떠오르면서 그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로봇청소기 판매는 43% 증가했다. 반면 일반 유선 진공청소기 판매는 12% 늘었다.
청소용 소품도 덩달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유리창, 베란다 틈 등 겨울철에 청소를 자주 하기 힘든 공간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다. 유리닦기 용품과 유리 세정제 판매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1%, 84% 증가했고, 물호스 판매는 2배 이상(104%) 증가했다. 배수구 세정제 판매는 3배 가까이(192%) 늘었다. 겨울철 결로 현상과 환기를 자주 하지 못해 생긴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곰팡이 제거제 판매는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기본적인 청소용품을 구매하는 사람도 꾸준히 늘고 있다. 최근 한달 동안 분리수거함과 쓰레기통 판매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 7% 증가했다. 밀대/청소포 판매는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특히 20만원을 호가하는 프리미엄 쓰레기통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과 부식 저항이 강한 ‘웨스코 킥 마스터 주니어’(12L)는 22만3600원에 판매중이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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