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선전한 수원, 세밀했지만 한 방이 없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토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산토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원=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수원 삼성이 감바 오사카와 비겼다. 비교적 얇은 스쿼드를 감안하면 경기력이 좋았다. 하지만 해결사 없었던 아쉬움은 지울 수 없었다.

수원은 24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G조 1차전에서 오사카와 0-0으로 비겼다.
수원이 내놓은 오사카와의 경기 출전 명단은 얇은 스쿼드를 보여줬다.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지 않았다.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린 일곱 명 중 즉시전력으로 투입할 수 있는 인원은 몇 안 됐다. 대다수가 경험이 적은 어린 선수들이었다.

결국 선발 멤버들이 잘해줘야 했다. 특히 최전방을 맡은 김건희(21)를 대체할 자원은 마땅치가 않은 약점도 있었다. 수원은 경기를 잘 풀어갔다. 대부분의 시간을 공을 잡고 보냈고 좋은 찬스들도 많이 나왔다.

상대 페널티박스 진영에서 세밀하게 이어지는 공격이 효과를 봤다. 전반 8분에 조원희가 잘 밀어준 패스를 받은 산토스가 일대일 찬스를 잡았지만 아쉽게 슈팅까지 이어가지 못했다. 권창훈은 전반 42분에 고차원이 힐킥으로 내준 공을 잡아 슈팅했지만 왼쪽 골대를 때렸다.
후반 14분에 중앙 미드필더 김종우가 들어가고 나서 공격은 활발해졌다. 패스워크가 더 잘 됐다. 오른쪽으로 자리를 옮긴 권창훈은 침투와 패스 연결을 번갈아 가며 활기를 불어 넣었고 김종우도 염기훈과 적절한 이대일 패스로 오사카의 수비를 뚫어냈다.

하지만 90분 동안 가장 중요한 골이 나오지 않았다. 마무리능력도 아쉬웠고 상대를 끝까지 뒤로 물리는 스쿼드의 힘도 부족했다. 수원은 공격 쪽에 선수를 바꾸고 변화를 줄 선택의 폭이 좁았다. 선발 출전한 김건희와 후반에 들어온 김종민에게 기대를 걸기에는 경험이 부족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