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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 홍보·마케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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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2만여곳 참여…홈페이지 통해 지역·업종별 혜택 정보 소개

네이버,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 홍보·마케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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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연합회·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주관하는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를 지원한다.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는 올해 처음 지정된 소상공인의 날(2월26일)과 소상공인 주간(2월 22일~28일)을 맞아 소상공인 업체들이 직접 할인 등 혜택을 마련하고, 이를 홍보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2만여개 가게들이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행사 홈페이지(http://happyweek.modoo.at/)를 통해 지역·업종별 혜택 정보, 업체 위치나 연락처 등의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의 날'과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를 적극 홍보하고 네이버를 통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26일에는 '소상공인의 날' 특별 로고를 선보인다. 또한 소상공인 축제 정보를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알릴 계획이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등 28개 소상공인단체 회원업소와 4000여명의 일반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과 홍보 교육도 제공한다.

네이버는 이번 소상공인의 날 축제를 시작으로 소상공인 지원 행사를 연중으로 기획해 매월 업종별·시즌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현 네이버 이사는 "소상공인들이 모바일을 통한 홍보와 매출에 관심이 많지만, 비용이 부담되고 방법을 몰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소상공인들이 비용의 부담 없이 모바일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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