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축구협회, 생활축구연합회와 통합 따른 정관 개정안 승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축구협회 이사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대한축구협회 이사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임시 이사회와 총회를 잇달아 열고, 국민생활체육 전국축구연합회(이하 생활축구연합회)와의 통합 이후 시행될 정관 개정안을 승인했다.

정관 개정안은 오는 22일 열리는 대한축구협회와 생활축구연합회의 통합 총회에서 승인되면 정관으로 최종 확정된다. 개정안에 따라 통합 이후의 조직 명칭은 ‘대한축구협회’가 된다.
이번 정관 개정안의 핵심은 대의원과 회장 선거인단을 구분하여 운영하는데 있다. 기존에는 대의원만이 회장 선거권을 갖고 있었으나, 통합 이후에는 대의원이 포함된 회장 선거인단을 별도로 구성할 예정이다.

개정안에 따르면 대의원은 현재 스물네 명(시도축구협회장 열여섯 명 각급 연맹 회장 여덟 명)에서 쉰세 명으로 늘어난다. 쉰세 명 대의원에는 기존 스물네 명 외에 생활축구연합회 산하 시도 축구연합회 대표 열일곱 명(열여섯 개 시도 세종시)과 K리그 클래식 구단 대표 열두 명이 추가된다.

다만, 시도 축구협회와 시도 축구연합회가 통합될 경우에는, 아직 통합되지 않은 시도와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시도당 두 명이 대의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회장을 선출하는 선거인단은 백여섯 명으로 구성된다. 대의원 쉰세 명 외에 K리그 챌린지 구단 대표 열한 명과 선수 대표 열여덟 명, 지도자 대표 열여덟 명, 심판 대표 다섯 명, 한국OB축구회 대표 한 명이다. 선수, 지도자, 심판 대표를 선출하는 방법은 통합 이후 논의를 거쳐 정하기로 했다. 새 대한축구협회장을 뽑는 선거는 올 9월쯤에 치러질 예정이다.

역사적인 통합 총회는 22일 오전 11시 축구회관에서 열리며, 대한축구협회 현 대의원 24명과 생활축구연합회 대의원 17명이 참여한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