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물산패션부문 구호, 신개념 슈트 '에딧라인'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장인 타깃 새로운 포멀슈트 라인 출시
사방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 디자인과 실용성 강화

삼성물산패션부문 구호, 신개념 슈트 '에딧라인'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삼성물산패션부문의 여성 브랜드 구호(KUHO)가 에딧라인을 출시했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은 구호가 철저한 마켓분석을 통해 편안하고 새로운 슈트를 원하는 직장인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포멀 슈트 에딧라인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구호는 에딧라인만의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멀티 착장, 편안한 착용감, 실용성 등 3가지의 중점 기능을 개발했다.

구호는 기존의 재킷, 스커트, 팬츠로 구성되는 착장에 새롭게 코트를 슈트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활동적인 직장인들을 위해 져지 원단과 같이 사방 스트레치가 가능한 소재를 개발, 사용해 편안함을 줬으며 부자재를 최소화해 무게도 줄였다. 생활 방수와 오염 방지 기능을 더해 실용성도 높였다.
이번 에딧라인 디자인은 컴피와 도시 등으로 구성됐다. 컴피는 신체의 움직임에 필요한 공간을 턱(tuck)과 주름으로 여유있게 제작해 활동성을 높였다. 재킷과 팬츠가 대표적 제품이다.

도시는 H라인의 코트와 원피스를 대표 아이템으로 정형화된 딱딱한 수트의 개념을 깼다.

한편 구호는 지난해 누적 매출이 전년보다 13% 늘었다. 지난해 말 기준 시장 점유율에서도 전년보다 2% 증가했다.

삼성물산패션부문 구호, 신개념 슈트 '에딧라인'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