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치동 쌍용 1·2차 재건축 속도 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쌍용1차아파트 1월 6일 조합설립인가, 쌍용2차아파트 2월 중 건축심의 신청 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 대치동 쌍용아파트1·2차 재건축 사업이 속도를 낸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양재천변에 위치한 대치 쌍용 1·2차아파트 주민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해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주택재건축은 안전진단, 정비구역 지정, 추진위원회 승인, 조합설립,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계획인가, 착공, 준공 절차를 거쳐 사업을 완료하게 된다.

현재 630가구를 가진 대치 쌍용1차 아파트는 향후 재건축사업이 시행될 경우 1105가구 규모로 건립, 현재 토지 등 소유자 90% 이상의 동의를 얻어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해 지난 1월 6일 조합설립인가를 받아 재건축사업을 진행 중이다.
쌍용아파트 1,2차 조감도

쌍용아파트 1,2차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364가구 규모의 대치 쌍용2차 아파트의 경우는 지난해 7월2일 조합설립인가를 받았으며, 토지등소유자 99%이상의 높은 동의율로 재건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향후 재건축 사업이 시행될 경우 정비계획상 620가구 규모로 건축될 예정으로 이번달 건축위원회 심의 신청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대치동에 위치한 대치 쌍용1· 2차 아파트는 교육여건이 매우 양호, 재건축사업 시행을 통해 뛰어난 수변경관을 자랑하는 양재천과의 접근성 개선, 수변 친화적 주거지 계획 등을 통해 환경적, 경관적 측면에서 매우 우수한 아파트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 인접, 남부순환로와 영동대로에 접하고 있어 편리한 교통접근성을 자랑하고 학여울 앞 세택부지가 개발될 경우 주민편의성은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건축심의를 신청할 예정인 대치쌍용 2차아파트는 올 상반기내 사업시행인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대치쌍용 2차아파트에 비하여 다소 조합설립이 늦어진 대치쌍용 1차아파트 주민들도 높은 사업추진 의지를 보이고 있는 만큼 사업시행인가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일 예정이다.

정한호 주택과장은 “대치쌍용1· 2차 아파트는 주민들의 높은 동의율에서 보여주듯 주민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이 높아 구는 재건축 진행에 최선을 다해 속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재건축이 완성되면 교육, 자연환경, 교통 등 모든 여건이 완벽한 전국 최고의 명품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