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이티젠 "글로벌 제약사 4~5곳과 판매 협의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NK뷰키트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엔케이맥스 이 올해 해외시장에서의 성과가 실적으로 반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했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14일 "올해는 NK뷰키트 해외 매출이 가시화되면서 본격 성장의 초석을 다지는 해가 될 것”이라며 “기대에 부응하는 실적을 달성해 주주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K뷰키트는 에이티젠이 자체 개발한 특수 물질을 활용해 NK세포 활성도를 측정하는 진단기기다. NK세포는 백혈구 림프구에 존재하는 면역세포의 일종으로 각종 바이러스와 암세포를 파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에이티젠은 현재 최초 매출이 발생한 북미 시장뿐 아니라 유럽, 아시아 및 중동 지역 등에서도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폭넓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유럽시장에서는 덴마크 국립암병원인 베이에 병원(Vejle hospital)에서 지난달부터 5대 암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임상완료 후 암조기 진단도구 및 치료후 환자 모니터링 수단으로 적용 예정이다. 또 유럽, 남미, 아시아 시장에 대한 판매권 협의를 위해 유럽 소재 글로벌 제약회사 4-5 곳(이태리 M사, 벨기에 A사, 스위스 R사, 독일의 S사)과 판매협의를 시작했으며 오는 4월에 현지업체 방문을 계기로 사업이 구체화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아시아시장에서의 사업성과도 낙관했다. 지난해 11월 리주제약의 자회사인 주해 리주 진단(Zhuhai Livzon Diagnostics Inc)과 중국 지역 NK뷰키트 독점 판매 및 공급 권리권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현재 계약체결을 위한 세부조건을 논의 중이다.

대만의 대기업인 Co-Asia와도 대만지역 독점 판매 및 공급 계약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얀마 지역에 대해서도 해당 의료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은 사업 파트너인 헬스탑 코리아와 독점판매권 계약에 대한 세부조건 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 아랍에미리트(UAE)의 ARJ Group의 회장을 포함한 경영진이 회사를 방문해 중동 시장에서 NK뷰키트 사업 진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이티젠 관계자들은 조만간 두바이에 위치한 ARJ Group을 방문해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협의하고 시장진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