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셜커머스 시대 지나 이제는 '타임커머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언제 어디서나 구매 가능한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
판매자는 재고 줄이고 소비자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윈윈
숙박 분야 중심으로 급성장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스마트폰 앱으로 시간이 지나면 판매할 수 없는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타임 커머스'가 뜨고 있다.
판매 시간에 따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커머스는 언제 어디서나 접속·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판매 방식이다.

소셜 커머스가 '공동구매' 성격을 띈다면 타임커머스는 '땡처리'에 가깝다. 타임커머스는 마감 시간이 지나면 판매할 수 없는 상품을 저렴한 값에라도 팔고 싶어하는 판매자와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켜준다.

타임커머스가 가장 활발한 분야는 '숙박'이다. 2013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데일리호텔은 기간이 임박한 호텔 객실을 정가보다 60~70% 저렴하게 제공한다. 국내 호텔과 풀빌라, 리조트 등 1000여곳, 동남아 주요 도시 호텔 2000여곳과 제휴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호텔 뷔페나 레스토랑 이용권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데일리고메'도 선보였다.
종합 타임커머스 앱 세일투나잇은 당일예약이 가능한 호텔, 외식, 영화 등의 상품을 시중보다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당일 남은 빈 방, KTX나 비행기의 빈 좌석 등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어서 일정이 촉박한 이들에게는 필수다.

당일은 물론, 일주일 이내의 숙박예약도 가능하며, 고급 상품을 값싸게 이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특급 호텔 뷔페 등 당일 예약 상품이 그날그날 등록된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는 160만을 기록했다.

땡처리닷컴은 마감 임박한 항공권, 호텔&리조트, 여행상품을 유통 판매하는 틈새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여행 플랫폼이다. 최근 ‘항공권과 호텔 다이렉트 예약 시스템’도 선보였다. 목적지, 가격, 일정 등 원하는 정보로 편하고 빠른 검색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당일예약 숙박 상품을 제공하는 인터파크 ‘체크인나우’, 웹투어 ‘웹투나잇’, 항공권 특가 정보를 모아 땡처리 상품을 제공하는 ‘플레이윙즈’ 등이 있다.

미용실이나 네일샵 등 뷰티업종에서 당일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도 있다. '뷰티인나우'는 당일 예약이 가능한 뷰티샵에서 예약부터 결제까지 제공한다. 국내 미용실, 피부관리실, 네일샵 등 1360개 업체와 제휴하고 있다. 예약 가능한 뷰티샵을 실시간으로 안내해주고 미리 예약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만큼이나 환불이 어렵다는 점은 불편사항으로 꼽힌다. 당일 예약해서 바로 사용해야 하는 상품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구매에 신중해야 한다.

김성현 세일투나잇 대표는 "모바일 기반의 쇼핑은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원하는 상품을 비교, 구매하기 간편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날로 늘어날 것이며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바일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경쟁도 심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