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 추위를 이기는 보양 음식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 육류 및 해조류 해산물을 이용한 메뉴 인기
겨울 추위를 이기는 보양 음식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겨울철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은 10% 증가하지만 외부활동이 적어 신진대사기능이 저하되면서 면역력은 떨어진다. 이에 추위를 이기는 보양식으로 닭고기를 비롯해 돼지고기, 쇠고기 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육류가 인기다.

디딤의 마포갈매기는 갈매기살를 비롯한 다양한 고기 부위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갈매기살은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과 풍부한 육즙과 함께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하다. 마포갈매기는 다른 고깃집과 달리 자체 디자인한 특화된 불판을 통해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계란 크러스트를 즐길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김치, 파무침, 고추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에서 판매하는 시저치킨샐러드김밥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닭가슴살에 탄수화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양상추, 오이, 당근 등의 채소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아몬드가 더해진 메뉴다. 닭가슴살의 담백함과 양상추의 아삭함이 시저마요드레싱과 어울려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제공하며 아몬드가 어우러져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바르다김선생의 모든 김밥메뉴의 사용되는 김은 남해 청정지역에서 자란 원초를 엄선해 두 번 구운 김을 사용한다.

미역, 해조류, 굴, 꼬막 등의 해산물류도 보양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건강한 메뉴와 제철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제주모자반굴미역국은 제주 청정 바다에서 자란 모자반과 겨울철 대표적 단백질 공급원인 통영의 굴과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미역을 활용한 메뉴다.
복고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주점 미술관도 겨울 제철 음식인 굴을 사용한 ‘겨울바다 눈꽃석화’ 메뉴를 최근 출시했으며, 이밖에 포차어게인에서는 겨울 제철 음식인 꼬막을 활용한 신메뉴 ‘양념꼬막'을 내놓았다. 꼬막은 필수 아미노산과 양질의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함유돼 있어 뼈에 좋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