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업계, 슬로건 마케팅 강화…"브랜드 슬로건으로 기업철학 알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함축
유통업계, 슬로건 마케팅 강화…"브랜드 슬로건으로 기업철학 알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유통업계가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우며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슬로건은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함축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직접 접하지 않더라도 소비자의 머릿속에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다.

최근 코카콜라, 다이소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이 새로운 슬로건을 선포하기도 했다. 프랜차이즈 업계도 마찬가지다. 정통삼겹살 전문점 구이가는 '아무데서나 먹지 마라! 정통에서 제대로 먹어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이 슬로건은 제대로 만들어진 맛있는 고기를 제공하며 '기본에 충실하겠다'는 구이가의 기업 철학이 내포돼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포트오브모카'의 슬로건은 '맛있는 휴식처'다. 포트오브모카는 고품질의 예가체프블랜드 원두를 사용한 퀄리티 있는 커피를 대용량에 부담 없는 가격(아메리카노 1900원)으로 제공하고 있다. 맛있는 커피와 함께 포트오브모카만의 특징인 유럽풍의 유니크한 매장 인테리어 분위기로 고객에게 편안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휴식을 제공하고자 ‘맛있는 휴식처’를 슬로건으로 제정했다.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의 슬로건인 ‘바른 사람, 바른 마음, 바른 재료’ 역시 브랜드에 대한 방향성을 함축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바르다 김선생은 브랜드와 슬로건에 '바르다'라는 단어를 사용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음식, 신뢰가 가는 음식을 만들어 깨끗한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브랜드의 이념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답례떡 전문기업 떡담은 최근 새해 가치경영 선포에서 '건강·맛·행복'을 슬로건으로 발표했다. 건강하고 맛있는 떡을 통해 감사의 마음과 행복을 공유하면서 떡 나눔이라는 아름다운 문화를 계승,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떡담은 우리 쌀을 비롯해 강원도 쑥, 청정 수리취, 미국 FDA승인을 받은 팥고물 등 14가지 천연재료를 사용하고 주문과 동시에 따끈하고 신선한 떡을 만들며 슬로건을 실천하고 있다.
종합 외식기업 놀부의 슬로건은 '내가 살아있는 맛'이다. 이 슬로건은 ‘사람은 만나야 채워지고, 이는 놀부가 선사하는 제대로 만든 음식과 건강한 경험으로 완성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놀부는 이러한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