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 노순애 여사 애도물결…박용만·이서현 조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삼성병원에 빈소 마련
최태원-노소영 부부, 빈소 따로 찾아
박용만 회장, 재계 총수 중 가장 먼저 조문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29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 서울삼성병원에 차려진 고(故) 최종건 SK 창업주의 부인 고(故) 노순애 여사의 빈소에 각계 인사들의 조문이 잇따르고 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외부인 조문이 가능해지면서 재계 총수를 비롯해 SK그룹 계열사 임원들이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외부 인사 중에서는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이 가장 먼저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박용만 회장은 오전 11시경 빈소를 찾았다. 외부인 외부인 조문은 오후 2시부터 가능하지만 오후 해외 출장 일정이 있어 유족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일찍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신원 SKC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고 노순애 여사 빈소를 찾은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왼쪽에서 첫번째)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최신원 회장 우측으로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유가족들이 서있다.

▲최신원 SKC회장(왼쪽에서 두번째)이 고 노순애 여사 빈소를 찾은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왼쪽에서 첫번째)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최신원 회장 우측으로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유가족들이 서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후 2시10분경에는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과 남편인 김재열 제일기획 스포츠사업총괄 사장이 빈소를 찾아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이서현, 김재열 부부는 40분 가량 빈소에 머물다 자리를 떠났다. 손경식 CJ그룹 회장도 오후 2시20분경 빈소를 찾았다. 오후 4시경에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빈소를 찾아 조의를 표했다.
가수 현숙과 진행자 이혜영씨도 빈소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생전 고인의 행사에 많이 초청돼 인연을 맺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미수연 때도 각각 초청가수와 사회자로 참석했다. 현숙은 "엄마같은 분이셨다"며 "미수연 당시 형제 간 우애를 강조했던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고 고인을 회고했다.

SK그룹에서는 SK주식회사 홀딩스를 시작으로 SK이노베이션, SK네트웍스 순으로 계열사 임원들이 조문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날 오전 7시경 빈소에 도착한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과 오전 9시50분께 도착한 최신원 SKC 회장은 현재까지 빈소에서 문상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40분경 찾았다. 노소영 관장은 이보다 앞선 10시경 빈소를 방문했다. 둘은 1시간~1시간 반 가량 빈소에 머물다 오전 11시30분경 자리를 떴다.

빈소에는 박용만 회장을 비롯해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등이 보낸 조화가 놓여 있다.

고(故) 최종건 SK그룹 창업주의 부인 노순애 여사는 28일 오후 9시39분 향년 89세의 일기로 별세했다. 고인의 유족으로는 신원(SKC 회장), 창원(SK케미칼 부회장), 그리고 딸 정원, 혜원, 지원, 예정 등이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