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남부 마이스산업 메카 '수원컨벤션센터' 5월 첫삽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컨벤션센터 조감도

수원컨벤션센터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관광(마이스산업)과 산업을 접목해 추진하는 수원컨벤션센터가 이르면 오는 5월 첫 삽을 뜰 전망이다.

수원시는 수원컨벤션센터의 기본설계용역 최종보고가 25일 완료됨에 따라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된 우수한 실시설계 적격자 및 건설업체를 통해 패스트트랙(실시설계와 시공을 공시에 추진하는 방식) 기법을 적용해 이르면 5월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수원컨벤션센터는 광장을 포함해 부지면적 5만5㎡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진다. 이 곳에는 1000대 이상의 주차장이 확보되고, 동시에 최대 1만명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전시시설 500부스, 최대 2500명 수용의 컨벤션홀, 24개의 중소회의실이 갖춰진다. 수원시는 특히 단계별 증축을 통해 부스를 1000개 이상 확보하고 3500명 수용의 오디토리움도 확충하기로 했다.

수원컨벤션센터 건립사업은 증가하는 수원 등 경기남부권 관광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미래 산업 기반을 선제적으로 구축해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 도시브랜드 향상, 수준 높은 문화 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수원시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수원컨벤션센터는 광교 호수공원에 인접해 경관이 수려하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에서 보도로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 인근 경부선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3번국도가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컨벤션센터와 인접한 3만836㎡의 부지에 백화점, 관광호텔, 아쿠아리움 등 부대ㆍ편익시설과 경기도청사가 들어설 계획이어서 이들 건물과 연계한 복합 문화공간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원시는 여기에 ▲수원산업단지 3단지 완공에 따른 생산기반 구축 ▲수원 R&D 싸이언스파크 건립 ▲48만7311㎡의 수목원이 포함된 대규모 영흥공원 조성 ▲수원화성 주변 관광특구 지정 ▲프로야구 kt wiz와 수원FCㆍ수원삼성블루윙스간 더비 매치 등 수원시의 다양한 산업과 관광 자원을 활용할 경우 컨벤션센터가 수원 마이스 산업의 핵심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컨벤션센터는 높은 부가가치 생산과 새로운 성장 동력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수원시가 마이스 산업도시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수원컨벤션센터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