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 여성지방의원들 한자리 모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2016상반기 워크숍 15~16일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 진화자 구리시의원· 왕정순 관악구의원)는 지난 15~16일 서울시청 대회의실과 서울유스호스텔에서 2016년 상반기 정기워크숍을 개최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지역, 정당과 정파를 초월해 생활정치와 평등정치를 지향하는 여성지방의원들의 연대단체로 전국의 8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안종숙 사무총장

안종숙 사무총장

원본보기 아이콘
매년 두 차례의 전체워크숍과 토론회, 간담회 등을 주최, 여성문제는 물론 청소년, 교육, 복지 등 여성의원들의 특수성을 살린 사안에 대해 공동의 목소리를 내며 의정활동을 공유하고 있다.

전국에서 모인 90여명의 여성지방의원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도시재생과 마을만들기 현주소’라는 주제로 진행돼 유창복 서울시 협치자문관, 서진아 서울시 마을공동체 담당관이 각각 ‘행복한 마을은 가능한가?’와 ‘도시재생과 마을만들기의 오늘과 내일’이라는 소주제의 세미나를 진행했다.

또 원정은 부천시의원의 ‘여성지방의원 복지국가 스웨덴 연수보고’ 가 이어졌다.
이어 이윤희 서울시의원의 ‘여성정치인 지역에서 살아남기’와 김은진 관악구 도서관과 팀장의 ‘책읽고 나누는 도시, 관악’이라는 사례발표도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박래학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이 참석해 축사를, 박원순 서울시장은 만찬을 베풀어 행사를 축하했다.

이 워크숍의 실무준비를 하고 행사의 사회를 맡은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사무총장 안종숙 서초구의원(사진)은 “새해벽두부터 전국의 여성지방의원들의 참여와 연대의 열기가 뜨거웠다. 올해는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여성의원들의 연대를 더욱 공고히 해 맑은 정치, 생활정치, 평등정치의 원년으로 삼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