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in 실리콘밸리] GIC 이끄는 데이비드 은, 사장 승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데이비드 은 GIC 사장

데이비드 은 GIC 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새너제이(미국)=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데이비드 은 삼성전자 글로벌이노베이션센터(GIC) 수석부사장이 올해 1월1일자로 사장으로 승진했다.

하버드대를 졸업한 은 사장은 구글, 타임 워너 등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 삼성에 영입됐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12년 신설한 오픈이노베이션센터(현 글로벌이노베이션센터)를 총괄 책임지고 있다. 벤처 투자, 파트너십, 인수, 소프트웨어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스타트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2014년 8월 미국의 사물인터넷 개방형 플랫폼 개발 회사인 '스마트싱스'와 2015년 4월 미국의 '루프페이' 인수로 삼성전자의 미래를 개척한 공을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루프페이가 보유한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기술은 지난해 출시된 삼성페이의 핵심 기능으로 포함됐고, 스마트싱스가 가진 사물인터넷 개방형 플랫폼 역시 삼성전자가 스마트홈 기술을 확보하도록 했다.

또한 GIC는 실리콘밸리 인근 샌프란시스코와 세계 경제의 중심지인 뉴욕 등에 액셀레이터(Accelerator) 팀을 신설해 스타트업 기업의 기술, 인재, 벤처 문화가 기존 조직에 수혈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GIC는 여러 기업에 투자자로도도 참여하고 있음. 주로 초기투자를 지원하는 형식으로 IoT, 보안솔루션, 디지털 헬스, 가상 현실 등 미래 먹거리로 평가받는 분야의 기업들과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GIC는 최근 삼성이 관심을 갖고있는 벤처기업을 발굴,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카 인포테인먼트 업체 '빈리' 투자 등도 주도했다.

은 사장은 승진한 소감을 묻자 "회사가 소프트웨어에 관심을 갖고 신경쓰고 있는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