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 지모시에 인천 미추홀식품관 오픈…식품 수출 탄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중국 지모시에 인천 미추홀식품관 오픈…식품 수출 탄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중국 청도 지모시에 ‘미추홀식품관’이 오픈해 인천지역 제조업체들이 생산한 식품들의 중국 수출이 탄력을 받게 됐다.

인천시는 1일 중국 청도 지모시에 위치한 국제소상품신성 복합유통센터 안에 al추홀식품관이 정식 개관했다고 2일 밝혔다.
국제소상품신성은 지모시 인민정부가 총 2700억원을 투자해 건설한 현대식 복합유통센터다. 센터 내에는 약 2만㎡의 한국관(KOSIUM)이 조성돼 있으며 이중 531.3㎡가 미추홀식품관으로 운영된다.

미추홀식품관에는 이미 지난해 9월부터 인천지역 식품제조업체 15곳이 입점해 46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케이팝(K-Pop), 문화콘텐츠, 한류 드라마 열풍을 타고 중국 위해·충칭 등의 바이어들이 지모시 미추홀식품관을 방문해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중국시장 내 수출확장을 위한 교두보·안테나숍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편 인천시와 지모시는 지난해 3월 지모 국제수입박람회에 인천지역 식품제조업체가 참가해 식품으로 맺어진 이후 우호적인 관계로 발전해 지난해 9월에는 경제무역 협력 강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또 지난해 11월 유정복 인천시장이 지모시를 방문한데 이어 12월에는 장쥔(張軍) 지모시장이 인천을 방문해 상호 인적·물적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이번 미추홀식품관 개관은 한·중 FTA 체결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인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해외시장 진출뿐만 아니라 서구 금곡동 일원에 식품산업단지를 조성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이 생산되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인천식품인증마크 개발(IFSM)로 한·중 FTA 체결 등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 신속히 대응하고 국내외 수출 판로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