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성 '발안바이오과학고' 말산업 전문인력 육성기관 선정

최종수정 2018.08.15 06:01 기사입력 2015.12.17 12:49

댓글쓰기

경기도 화성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말을 살피고 있다.

[아시아경제(화성)=이영규 기자] 경기도 화성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가 말산업 전문인력 육성기관으로 선정됐다. 수도권 최초이고, 전국에서 9번째 지정이다. 발안바이오과학고는 이에 따라 내년 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해 총 6억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화성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는 '2015년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발안바이오과학고가 지난 14일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은 말산업 육성법과 농식품부의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에 근거해 보다 체계적인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한상원 시 축산과장은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 지정은 화성시 말산업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지난 6월 용인시, 이천시와 함께 말산업 특구로 지정돼 향후 2년 동안 50여억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