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체부, 아케이드게임 전시회 'IAAPA Expo'서 한국공동관 운영

최종수정 2015.11.16 09:31 기사입력 2015.11.16 09:31

댓글쓰기

지난해 IAAPA Expo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지난해 IAAPA Expo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오는 17일 부터 3일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아케이드게임 전시회 'IAAPA Attractions Expo 2015(이하 IAAPA Expo)'에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IAAPA Expo는 세계어뮤즈먼트시설협회(IAAPA)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의 어뮤즈먼트산업, 아케이드게임, 테마파크 및 레저산업 전시회다. 매년 100개국 1000여개 기업에서 3만 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하고 있다.

이번 한국공동관에는 국내 게임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은 모션디바이스의 레이싱 시뮬레이터 '탑드리프트'를 비롯해 아이알로봇의 신제품 '3D 버추얼 로봇 미션게임'과 전자다트 기업 홍인터내셔날의 '피닉스 전자다트게임' 등이 전시된다.

이밖에 에이투티소프트, 대승인터컴, 월드와이드게임R&D, 지투비인터내셔날테크놀로지 등 총 7개 기업이 ▲체감형키즈게임 ▲체련형게임 ▲어뮤즈먼트밴딩머신 ▲경품게임 등 국산 아케이드게임을 알릴 계획이다.
참가 업체들은 해외 주요 업체 및 바이어들과 해외진출 상담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물류운송비는 물론 해외 바이어들과의 사전상담 매칭, 현지 주요 게임시설 조사, 전문가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국내와 달리 아케이드게임은 전체 세계시장의 21%를 차지할 정도로 크다"며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