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일회계법인, ‘2030 지속가능개발의제와 우리기업의 대응방향’ 포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삼일회계법인이 30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시민, 정부, 기업관계자 15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2030지속가능개발의제(이하 ‘2030개발의제’)와 우리 기업의 대응방향’을 주제로 삼일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 양수길 대표가 축사자로, 원도연 외교부 다자협력·인도지원과장, 이선주 KT CSV센터 상무, 오창훈 캐나다 사이먼프레이저 대학교(SFU) 교수, 박재흠 삼일회계법인 지속가능경영팀 이사가 발표자로 참여했다.
윤현철 삼일회계법인 대표는 개회사에서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우리기업이 직면하게 될 주요 이슈를 선별하고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이 삼일회계법인의 역할"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기업이 2030개발의제를 보다 친숙한 이슈로 여기고 더 나아가 지속가능경영 전략에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수길 SDSN 한국 대표는 축사에서 "2030개발의제는 세계경제의 패러다임을 2030년까지 ‘사람 중심적이고 지구를 배려하는’ 패러다임으로 전환해 나가기 위한 글로벌 행동계획"이라며 "이것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서는 기업을 포함한 모든 이해당사자들 간 협력과 이행 의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재흠 삼일회계법인 이사는 기조발제에서 "2030개발의제 이행에 있어 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우리 기업의 관심과 준비수준은 미흡한 것이 사실"이라며 "우리 기업은 고유사업의 특성과 연관성이 높은 2030개발의제 영역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전략수립과 세부이행 계획 설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본 행사에서는 원도연 외교부 과장이 2030개발의제의 의미와 수립과정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을 소개했다. 이선주 KT CSV 센터 상무는 KT의 다양한 사회공헌과 CSV활동이 2030개발의제와 어떻게 부합되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오창훈 캐나다 SFU 경영대학 교수는 해외기업의 2030개발의제 준비사례와 문제점을 발표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