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페24, 해외직판 쇼핑몰 최초 O2O 서비스 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오프라인 쇼핑 연계 서비스 ‘스토어픽업’ 출시
글로벌 逆쇼루밍족 공략해 한류쇼핑 확산 기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가 해외직판 쇼핑몰에 최초로 도입돼 글로벌 전자상거래 고객들까지 공략할 전망이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온라인 전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스토어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오프라인 수령지를 보유한 모든 국내 및 해외직판 쇼핑몰에서 설정 가능하다.

‘스토어픽업’ 서비스는 특히 글로벌 역(逆)쇼루밍족을 공략해 한류쇼핑 확산이 기대된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고객들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이 동반 증가하고, 추가구매 효과도 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들은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해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한 뒤 선택한 매장에 방문해 직접 체험해보고 수령할 수 있다. 주문내역은 결제완료 후 출력한 주문서나 모바일로도 매장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수령지 주소를 공항에 있는 매장으로 지정할 경우 인천, 제주 등의 공항에서도 픽업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스토어픽업’으로 접수된 주문건에 대해 해당 수령일 및 장소에 상품을 준비해놓으면 된다. 매장을 찾아온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이 가능하고, 수선이나 선물포장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에 대한 쇼핑몰 운영자 및 고객들의 니즈가 급증해 ‘스토어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지속적인 O2O 서비스 고도화 및 유관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한국상품 및 한국관광에 대한 상호 수요 증대를 이끌어 한류 확산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