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자동차협회(AAA)에 따르면 올해 추수감사절인 11월 26~29일까지 4630만명의 미국인들이 여행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중 89%는 자동차를 이용하며 집에서 평균 50마일(약 80km) 떨어진 곳을 찾을 예정이다.
중국인들은 지난해 춘제 기간동안 상점, 음식점 등에서 총 6107억위안(약 107조2267억원)을 썼다. 미국인들이 지난해 추수감사절 기간에 쓴 돈 509억달러(약 56조816억원)의 두배 가까운 액수다.
집에 있는 중국인들은 춘제 기간 동안 TV 시청을 즐긴다. CCTV에서 매년 내보내는 설특집 TV 프로그램인 춘완은 지난해 7억~8억명(연인원)의 시청수를 기록했다. 반면 미국 추수감사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가 많은 TV프로그램인 수퍼볼의 경우 지난해 320만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성인 절반 "어버이날 '빨간날'로 해 주세요"…60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