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15년 1월 민원처리 단축률 75.7%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위 차지.... - 서울시 평균 민원처리 단축률 64.4%보다 10% 이상 높아...신속한 민원처리 노력으로 전년대비 14.2% 향상
민원처리 단축률이란 법정 민원처리 기간 대비 단축기간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로 숫자가 클수록 빠른 민원처리를 의미한다.
이런 노력의 성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4.2% 단축률이 향상돼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빠른 민원처리 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
금천구 민원처리단축률은 75.7%로 서울시 평균 민원처리 64.4%보다 10%이상 높다.
조경호 민원여권과장은 “지난해 초까지만 해도 금천구의 민원처리 단축률이 서울시 평균 이하였으나 구민 만족을 위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서울시에서 가장 빠른 민원처리 행정기관이 됐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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