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은행 '마음편한통장', 2014년 우수 금융신상품 최우수상

최종수정 2014.12.31 11:12 기사입력 2014.12.31 11: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14년 우수 금융신상품에서 'KB마음편한통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금감원 우수 금융신상품은 올해 출시된 금융상품을 대상으로 독창성, 고객 반응, 금융산업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금융권역별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여한다. 국민은행은 올 5월19일 KB마음편한통장을 출시했다.

KB마음편한통장은 범국민적 관심사항인 금융사기에 대한 예방책을 마련하고자 개발된 상품이다. 피싱ㆍ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과 연계한 1호 상품이다.

이 상품은 신규 시 보험 가입에 동의한 경우 현대해상화재보험서 제공하는 피싱ㆍ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을 6개월 간 별도 조건 없이 제공한다. 이후 6개월 단위로 직전 6개월 중 일정 실적(카드결제ㆍ급여이체ㆍ가맹점결제ㆍ연금수령)이 한번 이상 발생한 경우 보험을 갱신한다.

피싱ㆍ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은 피싱 또는 해킹 금융사기를 통해 부당하게 고객 명의 계좌에서 예금이 인출되거나 신용카드가 사용된 경우 피해자가 입은 금전적 손해에 대해 연간 500만원까지 보상한다. 금융사기에는 스미싱ㆍ파밍ㆍ메모리해킹이 포함된다.
또 전월 일정 실적(카드결제ㆍ급여이체ㆍ가맹점결제ㆍ연금수령) 중 하나 이상 발생할 경우 당월 전자금융 타행이체수수료 및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일정 거래만 갖춘다면 보험서비스와 수수료 면제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음편한통장은 당행의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상품으로 이 부분이 금감원의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 본연의 임무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