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노트북서 '아티브' 떼고 '선택과 집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노트북9 2015 에디션

삼성 노트북9 2015 에디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PC 제품서 '아티브' 브랜드 떼내고 '삼성' 브랜드 통일성 강조
'아티브' 빠진 '노트북9 2015 에디션' 예판 시작…PC '선택과 집중'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PC 제품에서 '아티브' 브랜드를 떼내고 '선택과 집중'에 나선다.
29일(현지시간) 삼성 모바일 기기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의 내년 PC 라인업 가운데 '북9' 시리즈의 라인업을 정리한 자료를 공개하면서 삼성전자가 PC 제품에 더 이상 아티브 브랜드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전날 내년 초 출시될 노트북 신제품 '노트북9 2015 에디션'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 제품의 이름에 아티브가 빠져있다. 역시 새해 출시되는 일체형PC 신제품 '올인원PC 7 커브드'에도 아티브 브랜드는 빠졌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아티브북(노트북)', '아티브탭(스마트PC)', '아티브원(일체형PC)' 등 PC제품에 '아티브' 브랜드를 적용했다. 스마트폰 브랜드인 '갤럭시' 처럼 아티브 브랜드를 삼성전자 PC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는 포부였다.
그러나 올들어 노트북 PC 시장 점유율이 큰 폭으로 줄어들면서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유럽 시장에서 사업 철수를 공식화하는 등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선회했다. 브랜드 역시 PC 제품만 분리하지 않고 '삼성' 브랜드를 강조해 통일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년 1분기 프리미엄·트랜디 라인으로 나뉜 북9 시리즈를 보다 선명한 해상도, 가죽 느낌의 소재 적용, 컬러 추가 등을 통해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