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소라 영어 실력은 이미 '완생'?…알고보니 '외고 준비생'

최종수정 2014.12.27 17:54 기사입력 2014.12.27 17:54

댓글쓰기

강소라 /사진=tvN 캡처

강소라 /사진=tvN 캡처



강소라 영어 실력은 이미 '완생'?…알고보니 '외고 준비생'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김원석PD가 강소라의 외국어 실력에 대해 언급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TV tvN 금토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 스페셜 '나는 아직…미생' 1부에서는 마지막 촬영 후 배우들의 인터뷰와 비하인드 스토리가 전파를 탔다.

이날 김원석PD는 극중 4개국어를 완벽히 하는 안영이 역을 맡은 강소라에 대해 "그 친구(강소라)가 그렇게 외국어를 잘 하는지 모르고 캐스팅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처음에는 (강소라에게) '외국어 선생님을 붙여줄까?'라고 했는데 강소라 본인이 잘 연습해 오겠다고 하더라. 하는 데까지 해보겠다고 하더라"고 했다고 전했다.
김원석PD는 "현장에 나갔을 때 못하면 안 되니까 그 전에 현장에 불러 시켜봤다. 너무 잘 하더라"며 "궁금해서 외국에서 살다왔냐고 물었다. 자기는 외고를 시험 보려고 중학교 때 공부했다더라. 그게 아직 남아있어서 그랬다고 설명하더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소라는 이달 초 2014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2014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에 시상자로 참석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로 인사를 전해 환호를 받은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