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내년 '국회 온라인 뉴스' 사이트 설립…편집장 채용 중

최종수정 2014.12.21 10:43 기사입력 2014.12.21 10: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국회사무처는 내년 중 '국회 온라인 뉴스매체'를 설립하겠다고 21일 밝혔다.

'국회 온라인 뉴스매체'는 국회사무처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뉴스 사이트로, 국회 관련 소식과 국회 내 다양한 의정활동을 실시간으로 국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국회사무처 측은 "국회의 역할과 기능이 커짐에 따라 국회에서 다양한 의제가 설정 논의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언론사는 국회에서 다루는 법안이나 정책 이슈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것이 사실"이라며 "일반 국민이 국회의 데이터베이스(DB)나 각종 자료집 등을 통해 이를 직접 파악하는 것 역시 쉽지 않은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국회사무처는 내년 초부터 매체 설립을 추진해 하반기께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예산은 이미 반영돼 있다.

현재 온라인 뉴스매체를 운영할 편집장(전문임기제 가급)에 대한 채용 공고가 진행 중이며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 동안 원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회채용시스템(http://gosi.assembl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