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드니 인질극 종료, 경찰 급습으로 범인 1명 사망…인질도 2명 숨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YTN 뉴스 캡처]

[사진=YTN 뉴스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드니 인질극 종료…경찰 급습으로 인질 2명과 범인 사망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호주 경찰은 16일(현지시간) 새벽 시드니 도심 카페에서 발생한 인질극 현장을 급습, 상황을 종료시켰다.
이 과정에서 인질 2명과 인질범이 사망하고 다수가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주 현지 방송 및 외신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10분쯤 중무장한 경찰이 인질극 현장인 시드니 시내 마틴플레이스의 린트 초콜릿 카페를 급습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인질로 보이는 6명이 린트 카페에서 뛰어나온 뒤 중무장한 경찰이 수류탄을 던지고 총을 쏘면서 카페 내부로 진입했다.
뉴사우스웨일스(NSW)주 경찰은 이후 언론 브리핑을 통해 “구출 작전이 종료됐다”고 공식 선언했다. 경찰 측은 구출 작전 과정에서 2명의 인질과 인질범이 사망했으며 4명의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시드니 도심 한복판에서 발생한 인질극은 17시간여 만에 종료됐다.

현지 언론은 범인이 난민 출신의 이란인 만 하론 모니스(50)라고 보도했다. 모니스는 시드니 남서부에 거주하는 소수파 이슬람주의자로 알려졌으며 전처 살해 공모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경찰은 범인이 린트 초콜릿 카페에 진입 직후 카페 유리창에 검은색 바탕에 흰색 아랍어 문자로 '알라 외에 다른 신은 없다. 무함마드는 신의 사도이다'라는 글귀가 적힌 이슬람교 신앙 고백문 깃발을 내걸게 한 점으로 미뤄 이슬람 극단주의세력과 관련이 깊은 것으로 보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사건 직후 호주는 물론 미국 등 서방권에선 이번 사건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와 연관성에 주목해왔다.

시드니 인질극 종료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시드니 인질극 종료,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 "시드니 인질극 종료, 안타깝다" "시드니 인질극 종료, 호주 무섭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