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인터, 유가급락에 실적전망치 하향…목표가↓<하나대투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하나대투증권은 15일 포스코인터내셔널 에 대해 국제유가 급락으로 내년 예상실적을 하향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8000원에서 4만4000원으로 8.3% 내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민석 연구원은 "유가 급락으로 2015년 예상실적을 순이익 기준 13.1% 하향했다"면서 "특히 미얀마광구 이익은 유가와 선진국 물가지수에 연동돼 있어 최근 유가 하락에 따른 이익 하향은 불가피하다"고 짚었다. 유가 하락에 따른 이익감소는 시차를 감안하면 2015년 하반기부터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신 연구원은 "2015년 하반기는 미얀마 가스 판매량 증가 가능성과 신규 광구 이익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유가 급락에 따른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라고 판단했다.

4분기 대우인터내셔널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48.9% 증가한 986억원으로 예상했다. 지난 12월 미얀마 광구 일일 생산량이 5억입방피트에 도달하면서 미얀마 이익이 850억원까지 증가하기 때문이다. 미얀마 이익은 2015년 상반기 고점을 형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내년 국내 동해 대륙붕 6-1S 해상광구 성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지난주 대우인터는 동해 해상광구 중부지역 지분 30%를 720억원에 인수했다. 신 연구원은 "이미 남부지역 탐사를 마무리했고, 중부지역까지 확대하면서 국내 동해 해상 광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며 "중부지역은 2016년 6월까지 개발단계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