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인터내셔널, 기후난민 아동 위한 '희망티셔츠'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우인터내셔널 임직원들이 기후난민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직접 그린 '희망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우인터내셔널 임직원들이 기후난민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직접 그린 '희망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 은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서울 본사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기후난민어린이의 생명을 살리기 위한 '희망티셔츠 만들기' 봉사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주간 치러진 이번 캠페인에는 전병일 대우인터내셔널 사장을 비롯해 본사 임직원 900여명이 2인 1조로 팀을 만들어 약 460개의 희망티셔츠에 그림을 그렸다. 임직원들이 직접 그린 세상에 하나뿐인 티셔츠와 대우인터내셔널이 지원하는 영양결핍 치료식은 희망브리지를 통해 기후난민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는 긴급구호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기후난민이란 기후변화와 자연재해로 인해 원래 거주하던 곳에서 더욱 열악한 환경으로 이동하여 삶의 질이 심각하게 훼손된 재해 피해자로, 특히 자연재해 지역의 어린이 4명 중 1명꼴로 심각한 영양결핍상태에 놓여 있다고 한다.

대우인터내셔널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으며, 특히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해외 저개발 국가의 교육 인프라 지원사업 및 장학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왔다.

전병일 대우인터내셔널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자연재해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기후난민어린이들을 함께 위로하고, 더 나아가 소중한 구호품이 될 희망티셔츠를 직접 만들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대우인터내셔널은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등 해외 저개발 국가 내 안질환 의료캠프 및 교육 인프라 지원사업 등 다양한 해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