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콘돔 제조業 유니더스, 크리스마스 특수 있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세계 1위 콘돔 제조업체 블레이드 Ent 가 성탄절을 앞두고 주가가 탄력을 받기는 커녕 하락세를 반복하고 있어 주목된다. 유니더스는 전통적으로 성탄절이나 연말 등 이벤트가 많은 시기에 주목받는 종목이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니더스 주가는 지난달 21일 2830원을 찍은 후 하락세를 거듭하며 전날 2270원까지 19.7%나 떨어졌다. 이날에도 오전 9시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원 빠진 22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니더스의 향후 주가와 관련, 전문가들의 시각은 크게 엇갈리고 있다.

편의점 업체 세븐일레븐 분석에 따르면 2012년 콘돔 판매가 가장 많았던 날은 12월25일이었다. 일평균 콘돔 매출을 '100'으로 봤을 때 상대적 매출을 보여주는 '원데이 피크' 지수가 이날은 219.6이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평일 판매량의 1.65배가 팔렸다.

이렇다보니 시장지배력이 우월한 유니더스의 매력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시각이 나오고 있다. 1973년 설립된 유니더스는 국내 콘돔 시장에서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하지만 성탄절 특수가 이미 많이 알려진 이슈이다 보니 주가에 큰 영향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또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수출에서 이뤄지는 만큼 국내 판매량 증가가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는 분석도 있다.

실제 최근 유니더스 주가는 대외 요인인 에볼라 바이러스 이슈로 등락을 거듭했다. 에볼라 바이러스가 정액에서 검출됐다는 소식에 지난 10월 20일에는 장중 한때 4110원까치 치솟아 52주 최고가를 갈아치우기도 했다. 그러나 그후 이슈가 수그러들면서 현재 가격대까지 조정됐다.

주로 콘돔을 외국에 수출을 하고 있기 때문에 환율과 원자재 가격 등이 실적에 가장 큰 영향을 준다는게 유니더스 측 설명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