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 학교서 행패, 칼까지 휘두른 前남편 때려 숨지게 한 아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편 숨지게 한 아내 집행유예

전남편 숨지게 한 아내 집행유예

AD
원본보기 아이콘

칼 휘두르는 前남편 때려 숨지게 한 아내 집유…폭력으로 '시력장애'까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폭력 남편'을 때려 숨지게 한 아내에게 법원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1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심규홍 부장판사)는 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2년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5월 상습적으로 폭력을 휘둘러 법원의 접근금지 명령까지 받고도 또다시 아들의 학교까지 찾아가 행패를 부린 전 남편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와 1996년 결혼한 B씨는 도박에 빠져 재산을 탕진했고, 아내와 두 아들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았다. 칼이나 가위 등을 들고 죽여 버리겠다고 위협하는 일도 잦았다.

남편의 폭력으로 극심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시달린 A씨는 결국 시력장애까지 얻었다.
견디다 못한 A씨는 지난해 4월 협의 이혼했지만, B씨는 그 뒤에도 A씨를 빈번히 찾아와 괴롭힘을 멈추지 않았다.

결국 지난 5월 법원은 B씨에게 아내 A씨와 자녀들의 주거지나 직장, 학교 100m내로 접근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B씨는 법원 결정이 나온 지 일주일여 만에 작은아들의 학교로 찾아가 아들을 퇴학시키라며 행패를 부렸다. B씨는 아들을 위해 자신을 설득하러 찾아온 A씨를 향해서도 또다시 칼을 들기까지 했다.

B씨가 휘두르는 칼을 가까스로 피한 A씨는 도망치려는 자신을 막아서는 B씨와 몸싸움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A씨는 프라이팬 등으로 B씨를 때렸고, 갈비뼈 골절상 등을 입은 그는 과다출혈로 숨졌다.

재판부는 "A씨가 현장을 벗어날 수 있는 순간이 있었는데도 오히려 B씨를 공격한 점 등을 고려할 때 소극적 방어 한도를 넘어선 적극적 공격행위에 해당 한다"며 정당방위에는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다만 "접근금지명령에도 아들의 학교로 찾아가 괴롭힌 B씨를 타이르려다 또다시 폭언과 폭행을 당하게 되자 범행에 이르게 된 점, B씨의 폭행으로 시력장애 4급 진단을 받았고 이혼 후에도 B씨의 가족을 보살폈던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