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극단 갯돌, ‘태국 방콕 스트리트 쇼’ 초청 공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상래]

마당극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목포 극단 갯돌이 태국에서 열리는 ‘방콕 스트리트 쇼’에 초청을 받아 해외공연에 나선다.
마당극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극단 갯돌 공연은 12~14일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신명나는 마당극 한판으로 문화계의 新한류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방콕 스트리트 쇼’는 거리 공연 페스티벌로 룸피니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비주얼 마임니스트 이스라엘의 오르토 다, 거리마술의 거장 브라질의 디아고 알바레스, 코미디 서커스의 신예 호주의 잭 플래시 등 다양한 장르와 국가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수준 높은 국제 페스티벌이다.

극단 갯돌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우리 전통의 농경 모습을 주제로 마당극 ‘남도천지밥’을 넌버벌 퍼포먼스와 북춤 레퍼토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갯돌의 이번 공연은 해외 관광객들과 함께 우리의 신명을 공감하며 대한민국의 흥을 전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남도천지밥’은 이미 중국, 일본, 베트남, 캐나다 등에 초청돼 뜨거운 감동과 호평을 받은 바 있기 때문이다.

우리 전통의 ‘마당극’으로 또 한 번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일 극단 갯돌의 이번 공연에 문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 세계 최정상의 거리 예술가들과 함께 준비한 연합공연은 이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로 준비돼 있다.

1981년 창단해 34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극단 갯돌은 전남도 지정 전문예술단체로 마당극·뮤지컬 등 활발한 창작활동과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을 주최하는 등 국내 최고의 마당극 극단으로 꼽힌다.



노상래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