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민원행정 '굿'…국무총리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민원행정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경기도는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와 '국민행복민원실' 등 2개 부문에서 민원 행정을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자치부로부터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에서는 전국 광역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대통령상에는 경기도 이천시, 장관상은 3개 기초지자체가 선정됐다.

도 관계자는 "매주 금요일 남경필 지사가 직접 민원인을 만나는 '도지사 좀 만납시다'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수요자 맞춤형ㆍ원스톱 고용복지서비스 제공'으로 고용노동부와 공동 수상했다.
도는 지난 1월6일 남양주시에 전국 최초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이달 말 동두천시에 제대군인취업지원창구, 서민금융창구, 문화커뮤니티를 추가한 확장형 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다.

경기도 정책 건의로 전국 확산 단계에 있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주민들이 한 곳만 방문하면 일자리 관련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중앙ㆍ지방 간 협업을 통한 정부3.0의 대표 모델로 꼽히고 있다.

정병윤 도 언제나민원실장은 "이번 수상으로 경기도 민원행정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