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롯데칠성, 주류사업 확장 부각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롯데칠성 이 강세다. 최근 주가하락은 과도하다며 주류사업 확장에 주목하라는 증권가 분석 영향으로 보인다.

13일 오후 2시34분 현재 롯데칠성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거래일 대비 7만1000원(4.34%) 오른 170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신영증권은 롯데칠성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고 연관사업 확장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가 270만원을 유지했다.

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10월 들어 3분기 실적 우려로 롯데칠성 주가는 25.3% 급락했다"며 "음료업계의 성수기 수요 감소, 이를 만회하기 위한 판매비용 증가로 인해 3분기 영업익은 당초 예상보다 26.4% 감소한 418억원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고 판단되는데 성수기 수요 감소는 날씨에 의한 계절적 요인에 의한 것으로 판단되고 롯데칠성은 부동의 1위 종합음료기업이기 때문"이라며 "탄산음료, 주스, 커피 등 한국에서 가장 다양한 음료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고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데다 재무구조도 가장 탄탄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음료사업에 기초한 성공적 주류 사업 확장에 주목한다"며 "현재 주류 매출액은 전사 매출액의 33.4%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고 2009년 소주 사업 인수 후 유통망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다 올해부터 맥주사업을 개시해 포트폴리오를 강화중"이라고 말했다. 주류 사업이 음료보다 마진이 높은 만큼 관련 매출액 증가는 잠재적 기업가치 재평가 요인이라는 설명이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