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CEO들의 '내 인생을 바꾼 책' 경매가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그룹 CEO들이 '내 인생을 바꾼 책'으로 꼽아 내놓은 책들이 경매에 부쳐졌다.

지난 24일 삼성 서초사옥 딜라이트 광장에서는 '삼성인 책 나눔 바자회 북(BOOK)적이다'가 열렸다. 이번 바자회는 전 삼성인이 책을 매개체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로 CEO 추천책 경매, 창의와 도전에 대한 특별 강연이 열렸다.
삼성 CEO들은 자신들의 경영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 도서 709권을 기증했다.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전동수 삼성SDS 사장, 박상진 삼성SDI 사장 등 관계사 CEO 31명이 기증에 동참했다. 그중 23명의 CEO는 '후배 삼성인에게 추천하는 내 인생을 바꾼 책'을 꼽아 자필 추천사를 적어 기증했으며, 이 책들은 특별 경매에 부쳐졌다.

가장 높은 가격에 낙찰된 책은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이 기증한 '과학과 기술로 본 세계사 강의'로, 낙찰가는 8만8888원이었다. 김신 삼성물산 상사부문 사장이 내놓은 '왜 일하는가'라는 책은 7만원에 팔렸다.

이외에 김봉영 제일모직 리조트 건설부문 사장의 '어떻게 배울 것인가'가 5만5000원,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의 '도쿠가와 이에야스 인간경영', 김철교 삼성테크윈 사장의 '중국 3000년의 인간력',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의 '천국외 열쇠' 등이 모두 5만원에 낙찰됐다.
가장 높은 가격에 팔린 책을 기증한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은 책을 추천하며 "사장 취임 이후 줄곧 미래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과학적 사고의 생활화를 강조해 왔다"며 "여러분(후배)이 과거와 현재의 연속성 상에서 미래를 예측하고 차별화된 전략과 실행력을 극대화하는 주역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CEO의 친필 사인과 추천사가 적힌 도서는 구매를 원하는 사람이 구매가를 적어내는 경매 방식으로 판매됐다.

이 외에 CEO들이 기증한 새 책들도 바자회 1시간여만에 완판됐으며, 권당 3000원 가량에 팔리는 다른 저렴한 책들도 인기를 끌었다. 서초 근처 주민들도 유모차를 끌고, 아이를 데리고 찾아 행사장은 하루종일 붐볐다.

이번 사업은 삼성 미래전략실이 처음으로 기획한 사업이다. CEO 경매를 비롯한 바자회 수익금은 책을 읽고 싶어도 읽기 힘든 난독증 환자와 고령자들을 위한 서초구립 반포도서관 '큰 글자 책 서가' 조성 사업에 쓰인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