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에볼라 퇴치 위해 갤럭시 3000대 기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삼성이 에볼라 바이러스 퇴치와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유엔에 100만달러 상당의 스마트폰 3000대를 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유엔 인도지원조정실(UN OCHA)을 통해 전달되는 스마트폰은 에볼라 퇴치를 위한 UN의 'Humanitarian Connectivity Project(인도적 지원을 위한 IT 프로젝트)'에 활용된다.
삼성이 기부한 스마트폰 갤럭시 S3 Neo(네오) 3000대는 피해가 심각한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아프리카 3개국 60개 에볼라 진료소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의료진은 삼성이 제공하는 스마트폰에 UN의 모바일 의료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헬스 프로(Smart Health Pro)'를 설치, 환자를 진료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족을 만날 수 없는 격리 상태에 있는 환자들은 스마트폰으로 가족과 연락할 수 있으며 진료소 행정 지원 인력도 업무 수행에 이용 가능하다.

삼성 관계자는 "이번에 지원하는 갤럭시 모델은 4.8인치 대화면과 안드로이드 OS 4.4.2 KitKat(킷캣)을 지원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좋은 사용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용한 스마트폰은 에볼라 사태가 진정된 후 전량 폐기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은 스마트폰 기부 이외에도 ▲가나에서는 방역복 구입 지원 ▲남아공에서는 에볼라 SMS 문자 서비스 제공 ▲DR콩고에서는 손 세정제 배포 등 에볼라 퇴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