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노사, 14년 연속 무분규 교섭타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직원 복지수준 향상과 역량계발 지원
-성과 견인 가능한 인사보수제도 개선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와 KT노동조합은 '2014년 KT 단체교섭'에서 합의를 도출해 14년 연속 무분규 타결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임금 2%인상 및 LTE 1천만달성 격려금 지급, 자기계발비 지급, 업무용폰 구매지원, 복지기금 출연, 경영 최적화를 위한 인사평가제도 및 보수체계 개선 등이다.
KT는 최근 지속된 적자로 특별명예퇴직 실시, 사업구조 조정 등 경영 정상화를 위한 특단의 조치들을 시행했다. 이에 주주 등 이해관계자는 임금인상에 대해 부정적 시각을 표명해 왔다.

그러나, KT노사는 거듭된 임금동결로 직원들 사기가 저하되어 있고, LTE 1000만 달성에 기여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아래 물가상승률 수준의 임금인상안에 전격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KT노사는 임금인상과 복지상향 외에 인사평가, 성과급, 승진보상 등 주요 인사보수제도를 직원 동기부여와 사기진작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는데도 합의했다.
정윤모 KT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임금인상은 조합원들의 기대치에는 다소 부족하지만, 회사·조합원·주주 등 이해관계자 모두를 고려한 고뇌에 찬 결단이었다"며 "이후 회사가 정상화되면 반드시 합당한 보상을 하여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면서 협상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황창규 KT 회장은 "위기상황을 조기에 극복하고 1등 KT 실현을 위해 하나로 마음을 모은 KT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글로벌 1등 KT를 위해 다 함께 나아가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KT노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통상임금과 관련해서도 이번 단체교섭에서 논의했으며, 현재 국회에 제출되어 있는 관련 법률 개정시 노사간 재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