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폰'으로 호평 받아온 와인폰에 '카톡 전용 물리버튼' 적용
사용자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안전지킴이' 기능 탑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LG전자가 오는 26일 '와인스마트'를 국내 3개 통신사를 출시한다. 와인스마트는 2007년 처음 출시된 후 '효도폰'으로 호평받고 있는 '와인폰' 시리즈의 6번째 작품으로, 시리즈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선보인다. 출고가는 40만원 안팎에서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와인스마트는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전용 물리 버튼을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기존 액정 터치형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사용자가 최근 카카오톡 같은 모바일 메신저 사용을 원한다라는 새로운 요구를 반영했다. 문자, 주소록, 앨범, 카메라 등도 각각의 전용 물리 버튼으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물리 버튼을 누르는 방법 이외에도 앱 아이콘을 액정화면에서 직접 터치하거나 물리 방향키 버튼을 눌러 커서를 움직이는 방식으로 앱을 선택해 실행할 수 있다.
와인스마트는 1W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고, 전화 통화시 수신음이 나오는 리시버 홀의 면적을 넓게 설계해 시끄러운 장소나 이동중인 상황에서도 사용자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노약자가 위험에 빠졌을 때를 대비한 다양한 '안전지킴이' 기능을 강화했다. 장시간 휴대폰 미사용시, 보호자 휴대폰으로 자동 위치 정보를 전송하는 '휴대폰 미사용 알림', 사용자가 사전에 지정된 위치를 벗어났을 때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위치이동 알림', 긴급통화 번호로 전화시, 사전에 저장된 보호자 휴대폰으로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긴급상황 알림' 등이다.
와인스마트는 외부 전면 좌측 하단에 LED를 탑재해 부재중 통화, 문자 수신, 배터리 충전 등 다양한 사용환경에서 라이트로 알림 정보를 제공한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와인스마트는 오랫동안 고객들로부터 호평받은 와인폰 시리즈의 사용 편의성에 스마트폰의 주요 장점들을 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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