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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넓어지는 운동법' 화제, '어좁이' 탈출해 소지섭 되려면?

최종수정 2014.09.22 08:41 기사입력 2014.09.22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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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넓어지는 운동, 소지섭 어깨가 되려면?

어깨 넓어지는 운동, 소지섭 어깨가 되려면?


어깨 넓어지는 운동, '어좁이' 탈출해 소지섭 어깨 되려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건강한 체형을 갖춘 남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어깨 넓어지는 운동법이 화제다.

휘트니스 업체 월드짐 휘트니스에 따르면 어깨 운동은 일반적으로 삼각근 운동을 뜻한다. 삼각근은 전면, 측면, 후면으로 나뉘며 그에 따라 운동법에도 차이가 있다.

삼각근은 팔을 몸통으로부터 옆으로 올리거나 앞으로 올릴 때 작용하므로 바벨보다는 덤벨이나 세라밴드, 튜빙밴드 등을 이용한 운동이 더 많다.

특히 가장 대표적인 어깨 운동은 기구를 이용한 머신 숄더 프레스다. 바벨을 이용한 운동에는 밀리터리 프레스, 스미스 머신을 이용한 비하인드 넥 프레스, 바벨 숄더 프레스, 바벨 비하인드 넥 프레스가 있으며 이지바(ez-bar)를 이용한 업라이트 로우도 있다.
덤벨이나 밴드, 튜빙을 이용한 운동에는 덤벨 숄더 프레스가 가장 대표적이며, 그 외 아놀드 프레스, 전면 삼각근을 발달시키기 위한 프론트 레이즈, 측면 삼각근을 발달시키기 위한 래터럴 레이즈, 후면 삼각근을 발달시키기 위한 벤트 오버 리버스 플라이 등이 있다.

한편 어깨 운동시에는 성별과 근력의 레벨에 맞게 운동기구를 선택해야 함을 유의해야 한다.

어깨 넓어지는 운동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어깨 넓어지는 운동, 저러면 소지섭 가능?" "어깨 넓어지는 운동, 내 어깨가 뭐가 어때서" "어깨 넓어지는 운동, 보기만 해도 피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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