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8년 연속 1위

최종수정 2014.09.18 09:39 기사입력 2014.09.18 09:3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경동나비엔 이 8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종합 지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항목 중 가스보일러와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보일러 전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이 2010년 신설된 이후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소비자와 전문가들에게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의 우수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20여 년 동안 대한민국 콘덴싱 기기 보급 확대를 이끌어온 경동나비엔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잇따라 제품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스테인리스 일체형 열교환기로 구현한 경동나비엔의 콘덴싱보일러 및 온수기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열효율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가스보일러 시장점유율 35.9%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것은 물론 북미 순간식 콘덴싱 가스온수기와 콘덴싱보일러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경동나비엔 최재범 대표는 “이번 수상은 기술과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소비자와 전문가들이 인정해준 결과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의 쾌적한 생활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