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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가을 상품 예년보다 일찍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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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추석 이후 대형마트들이 가을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11일, 이날부터 일주일간 ‘생(生) 오미자(1kg/국내산)’를 시세 대비 10% 가량 저렴한 1만8000원에 전년 대비 2주 가량 일찍 전점에서 선보이며 본격적인 가을 채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생(生)오미자를 전년 대비 2주 가량 일찍 전점에서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생(生)오미자를 전년 대비 2주 가량 일찍 전점에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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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자의 경우 9~10월이 제철인 대표적인 가을 상품으로, 롯데마트는 경북 문경과 강원도 평창 등 유명 오미자 산지에서 올해 첫 수확한 ‘생(生) 오미자’ 20톤 가량을 준비했다.
흔히 대형마트에서 접할 수 있는 ‘건(乾) 오미자’의 경우 주로 차나 약재로 사용되는 것에 반해, 제철에만 접할 수 있는 ‘생 오미자’의 경우 주로 오미자 청이나 과실주 등을 만드는 데 이용된다.

롯데마트는 이런 고객 수요를 고려해 관련 재료인 ‘백설 하얀설탕(3kg)’을 4680원에, ‘세이브엘 과실주병(중/12L)’을 1만85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미자 청(2kg/국내산)’도 시세 대비 10% 저렴한 2만6000원에 준비했다.

한편 올해 변덕스러운 날씨 영향으로 8월 중순부터 일교차가 커지며, 밤에는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자 때이른 가을 상품 특수가 조기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롯데마트가 지난 8월 한달 간 관련 상품의 매출을 살펴보니, ‘스웨터’와 ‘가디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각 25.3%, 96.0% 신장했으며, 따뜻한 음료인 ‘액상차’와 ‘분말차’ 매출도 40%(42.7%) 이상 늘어났다.
또 9월(9/1~9/9) 들어서도 ‘재킷’, ‘바람막이’ 등 가을 ‘아우터’류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5배(442.6%) 이상 늘어나는 등 본격적으로 가을 상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런 수요를 고려해,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전점에서 ‘윈드 재킷’, ‘성인 스웨터’, ‘언더웨어’ 등 총 3000여 가지, 25만점 가량의 가을 의류를 9900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가을의류 99 기획전’도 진행한다.(※ 점별 취급상품 상이)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이른 추석이 지나며 본격적으로 가을 상품 수요가 증가해 이 같은 행사를 전년 대비 2주 가량 일찍 진행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즌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관련 상품들을 발 빠르게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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