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추석연휴, 편하고 재밌게’ 네이버·다음 페이지 단장

최종수정 2014.09.08 07:00 기사입력 2014.09.08 07:00

댓글쓰기

네이버, 우리 고향 지식iN 서비스…다음, 터미널 정보 한눈에 제공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추석연휴를 좀 더 편리하고 재밌게 보낼 수 있도록 포털업체들이 새롭게 단장한 페이지를 선보였다.
네이버는 귀성, 추석, 볼거리로 구성된 플래시 로고를 메인 페이지에 랜덤으로 노출해 해당 로고를 클릭하면 관련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했다. 각종 생활형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정보도 메인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와 관련해서는 올해 민자 고속도로에 설치된 162개의 CCTV 영상도 추가로 제공한다.

네이버 지식iN에서는 고향 소식을 알 수 있도록 ‘우리 고향, 우리 동네를 관심지역으로 설정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심지역으로 설정한 고향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계속해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또 감성 서비스 ‘공감검색’을 마련해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창에 감사 메시지를 입력하면 이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음도 웹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검색창에서 ‘추석’을 입력하면 관련지식과 행사 정보, 차례상 차리는 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페이지를 꾸렸다. 교통정보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동서울종합터미널’ 등을 입력하면 해당 터미널의 운행 정보와 원하는 노선의 시간표, 이용요금, 잔여좌석 정보가 제공된다.
다음 지도 앱에서는 음성 검색 서비스와 경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전국 고속도로 상 원하는 지점에 표시된 CCTV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을 볼 수 있고 주변의 가까운 주유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장시간 이동에 힘들어할 어린이들을 위해선 키즈짱 앱에 디즈니관을 오픈해 ‘겨울왕국’ 특별 동영상 등 디즈니 캐릭터들과 관련된 콘텐츠를 마련했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