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태희 '아이스 버킷 챌린지' 기부…늦어진 이유는?

최종수정 2014.08.26 08:55 기사입력 2014.08.26 08:55

댓글쓰기

김태희, 아이스버킷 챌린지 기부로 동참 [사진=김태희 인스타그램]

김태희, 아이스버킷 챌린지 기부로 동참 [사진=김태희 인스타그램]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김태희 아이스 버킷 챌린지 기부, 늦은 이유는?

배우 김태희가 얼음물을 뒤집어 쓰는 대신 기부를 택했다.

김태희는 2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요즘 중국과 한국을 오가느라 참여가 조금 늦어버렸네요. 투병 생활로 힘겨워 하시는 많은 분들과 가족 분들에게 우리 모두의 관심과 정성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저 또한 이번 일을 통해 앞으로 좀 더 이웃을 돌아보며 살아갈 수 있기를 다짐해 봅니다"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 김태희는 스케치북에 ALS(루게릭병) 환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직접 적어 들었다.

스케치북에는 "ALS 환우 여러분! 그리고, 가족 분들과 다른 모든 난치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을 위해 늘 기도하고 응원할게요. 힘내세요"라고 쓰여 있다.

앞서 김태희는 소녀시대 윤아에게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다음 도전자로 지목을 받았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는 자금을 모으기 위한 캠페인으로 참가자로 지목된 뒤 24시간 내에 100달러를 기부하거나, 얼음물 샤워를 하면 된다. 국내에서는 팀이 해외 친구로부터 지목당하면서 전파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인성 유재석 황정민 최민식 고현정 원빈 등 톱스타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태희, 얼음물 대신 기부를 택했네" "김태희, 역시 개념 연예인이야" "김태희, 얼굴도 마음도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