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탄소년단, 인디에서도 '주목'…새 앨범에 대한 호평 쏟아졌다!

최종수정 2014.08.18 08:46 기사입력 2014.08.18 08:46

댓글쓰기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한국 유수의 인디뮤지션들이 그룹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정규앨범에 대한 칭찬 릴레이를 쏟아냈다.

인디 뮤지션 진보, 래퍼 MC메타, 슈프림보이는 자신의 SNS을 통해 오는 20일 발매되는 방탄소년단의 첫 번째 정규앨범 '다크&와일드'에 대한 솔직한 감상평을 남겼다.

진보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대해 "노래는 매끈하게, 랩은 타이트하게, 트랙은 불타게. 재능과 끼가 넘치는 방탄소년단 친구들과 함께한 노래는 8월 20일 Check it out!"이란 글을 남겨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 1세대 힙합의 대표주자이자 지난해 '쇼미더머니2'의 프로듀서로 참여한 MC메타는 "방탄소년단의 탄탄한 톤과 자신감 넘치는 플로가 참 인상적이다. 다양한 트랙들 사이로 흐르는 힙합에 대한 열정이 느껴진다"라며 방탄소년단의 앨범에 대한 칭찬을 이어갔다.

언더그라운드 힙합 크루 대남협의 멤버인 슈프림보이는 뛰어난 음악성과 앨범의 완성도에 대해 언급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18일 온라인 음악 공유 사이트인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새 앨범의 프리뷰 음원을 공개했다. 프리뷰 음원에는 타이틀곡 '댄져(Danger)'와 '힙합성애자' '핸드폰 좀 꺼줄래' 등 8개 트랙이 수록됐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