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DB다이렉트보험, 누적판매 1위…'암보험' 인기상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터넷 가입방식으로 보험료 낮춰…일반보험 대비 20∼30% 저렴

KDB다이렉트보험

KDB다이렉트보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DB다이렉트보험 올해 상반기 계약실적이 4200건을 기록했다. 인터넷 가입방식으로 유통비용을 낮춰 보험료가 최대 30% 저렴한 점이 인기를 끌었다.

11일 KDB생명에 따르면 이 다이렉트보험은 설계사나 텔레마케터를 거치지 않고 고객이 스스로 보험을 설계하고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별도의 점포 운영비와 설계사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보험료가 일반보험 대비 20∼30% 저렴하다.
암보험, 정기보험, 어린이보험,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등 총 5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2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인터넷 보험 누적 판매건수 기준으로 업계 1위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해에는 1만건을 판매했다.

이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암보험이다. 30세 남자 기준 9000원의 보험료로 암진단시 일반암은 5000만원, 고액암은 1억원을 지급한다. 암으로 사망시에는 5000만원을 추가로 보장한다.

어린이보험의 경우 월 보험료 1만4600원으로 질병진단ㆍ화상ㆍ골절ㆍ강력범죄 보상 등 꼭 필요한 보장을 빠짐없이 제공하고 있다. 또 연금저축과 연금보험 상품은 사업비가 기존 연금보험의 25% 수준으로 일반보험보다 최대 5%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최근에는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보험 전용 신용카드도 출시했다. OK캐쉬백ㆍ롯데카드와 제휴해 특별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KDB다이렉트 암보험에 가입한 35세 남자가 보험료를 카드로 자동이체하고 주유 15만원ㆍ마트 30만원 등 40여만원을 이 카드로 결제하면 월 보험료인 1만1000원 만큼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KDB다이렉트보험은 생보업계 최초의 인터넷 보험 브랜드로 설계사 중심의 시장에 다이렉트 바람을 몰고 왔다"며 "인터넷 보험 누적 판매 1위로 인터넷 보험 시장 최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