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TV가 식당 메뉴판'…삼성, 자영업자 맞춤형 매장용 TV 출시

최종수정 2014.08.10 11:00 기사입력 2014.08.10 11:00

댓글쓰기

TV 시청 외에도 제품 홍보, 정보 전달, 행사, 환영 메시지 등 콘텐츠 제작해 선보일 수 있어

-

-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11일 중소형 자영업자들이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TV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40형-RM40D, 48형-RM48D)'를 출시한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기존 TV 기능에 더해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정보, 광고 기능을 결합해 매장에서 사업에 필요한 광고를 원하는 대로 제작해 활용할 수 있게 한 제품이다.

TV 시청 외에도 제품 홍보, 정보 전달, 행사, 환영 메시지 등을 매장에서 쉽고 간편하게 제작해 활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식당의 경우 TV를 통해 야구 중계와 동시에 메뉴, 이벤트 등을 함께 표시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설치부터 매장 광고까지 사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해 자영업자들이 광고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 관리할 수 있는 '매직인포 익스프레스' 솔루션을 지원한다. PC와 모바일 버전 2가지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사업 콘텐츠를 제작 또는 재생하기 위해 별도의 PC나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제작 비용이 절감되고, 200개 이상의 무료 디자인 템플릿과 샘플 영상을 제공해 전문적인 형태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제작한 콘텐츠는 PC나 모바일에서 즉시 전송할 수 있으며 USB, 와이파이를 통해서도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또 기존 TV와는 달리 세로 모드를 지원해 광고이미지, 포스터 등 세로 화면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기존의 종이 포스터 대체가 가능하다.

다양한 설치 환경을 고려해 스탠드와 월마운트도 함께 제공한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하루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2년 무상 사후서비스(AS)를 지원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지금까지 많은 매장 내 광고들은 일반 TV에 의존해 고객의 시선을 끌기 어려웠고 매장 광고 변경, 업데이트가 제한적이었다"며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매장 디스플레이 솔루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제품"이라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오는 11일부터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store.samsung.com/sec)를 통해 우선 판매하며 이달 중순부터는 전국 디지털프라자에서도 판매한다. 출고가는 ▲40형-RM40D 모델이 105만원 ▲48형-RM48D 모델이 137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제품 출시 기념으로 11∼18일 삼성전자 온라인스토어 구매자에 한해 64기가바이트(GB) USB 메모리와 주유상품권을 제공한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