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폭염·태풍피해 대비 행동요령 캠페인

최종수정 2014.08.04 14:35 기사입력 2014.08.04 14:3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 및 태풍피해 대비 경각심 고취 및 행동요령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통장단과 서구안전모니터봉사단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정2동 마트앤마트 앞에서 제221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실천적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주민들에게 폭염 및 태풍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이에 따른 안전행동요령 등이 적힌 홍보물을 배부했다.
아울러 도로, 교량, 건축물, 옹벽 등 시설물이 파손되거나 노후화된 우리 마을의 위험요인을 미리 제보할 수 있는 재난징후정보 제보센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여름철 태풍, 호우, 물놀이, 폭염 등에 대비한 국민행동요령 및 재난속보 문자 수신 등 다양한 재난정보를 제공하는 ‘안전디딤돌 앱’을 홍보하기도 했다.

서구 관계자는 “여름철 호우와 태풍을 대비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상시 예찰 활동을 전개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점검의 날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조에 의거 국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해 위험요인을 점검하는 습관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매월 시행하고 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