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컨콜]LGU+ "단통법 시행, 오히려 더 유리한 상황 될 것"(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LG유플러스 는 단말기유통구조 개선법 시행 이후 이동통신3사 중 가장 불리할 것이라는 일부 전망에 대해 “오히려 더 유리한 상황에서 경쟁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LG유플러스는 31일 발표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른 2014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실적에서 매출 2조7739억원, 영업이익 980억2500만원, 당기순이익 335억62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밑도는 성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성장했지만 영업정지와 마케팅비용 증가 등의 여파가 발목을 잡았다.
무선분야에서는 LTE 가입자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8.7% 늘어난 매출 1조2754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LTE 가입자는 전년동기대비 32.5% 증가한 약 781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1%로 전년동기대비 14.9%포인트 늘었다. 유선수익은 TPS(초고속인터넷·IPTV·인터넷전화) 사업 수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8%, 전분기대비 1.8% 증가한 7834억원이었다.

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부사장)은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4월 출시한 LTE8 무한대 요금제 신규가입 유치율이 2분기 평균 34%를 기록했고 7월에는 40% 이상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는 "월 8만원대 이상 LTE 요금제 사용자가 차지하는 비중도 1분기 1.7%에서 2분기 7.3%로 크게 늘었으며, 무제한데이터요금제는 출시 3개월만에 50만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또 영업이익에 반영된 팬택 관련 대손충당금에 대해서는 “1회성으로 314억원이 반영됐다”면서 “팬택 영업상황에 따라 하반기에 추가 비용이 반영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당사자가 모두 '윈윈'하면서도 손실을 최소화할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무제한데이터요금제 도입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은 일반요금제 기준 1인당 2.6기가바이트(GB) 정도였던 것이 도입 이후 15.5GB로 5배 정도 증가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측은 “올해 상반기 전국에 광대역 LTE-A 망을 구축했고 데이터무제한요금제 가입자 15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여력을 갖고 있다”면서 “네트워크 수용량을 감안할 때 지금 추세로는 추가 투자 없이 데이터 사용량 증가 추세에 충분히 대응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2분기 마케팅 비용은 시장경쟁 심화로 전년동기대비 증가했지만, 전분기대비로는 0.2% 감소한 5497억원을 기록했다. 자본투자(CAPEX)는 광대역 LTE-A 전국망 구축으로 전년동기대비 73.4%, 전분기대비 12% 증가한 6691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연초에 제시한 CAPEX 가이던스 2조2000억원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며, 기가인터넷 관련 투자계획 역시 특별히 변동할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연초에 밝힌 30% 배당 성향도 “가급적 원칙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에 시행될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에 대해서는 “유통 채널에서 2차 판매점 시장의 축소가 가속화 될 것으로 본다”면서 “직영점 유통망에서 강점을 가진 LG유플러스가 보조금 활용의 제약을 상쇄하면서 오히려 법 시행 이후에도 유리한 경쟁을 끌고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