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보라이프플래닛, '합리적 금융소비제안'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온라인 캠페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온라인 캠페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일 마케팅 제휴 협력을 맺은 펀드온라인코리아와 함께 진행한다.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을 통해 소비자가 현명하고 합리적인 금융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은 대중에게 익숙한 속담을 패러디 했다. 금융소비에 필요한 실천, 비용, 선택, 안전, 목표를 주제로 다뤘다. △[실천] 가입이 반이다 △[비용] 가는 '수수료' 고와야 오는 '이윤' 곱다 △[선택] 금융상품에도 짝이 있다 △[안전] 계정 털리고 공인인증서 찾는다 △[목표] 계획에서 용난다 등으로 구성됐다.

캠페인 확산을 위해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 페이스북(www.facebook.com/LifeplanetInsurance)에서 '호갱탈출: 반격의 서막'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다음달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콘텐츠를 공유하고, 댓글을 통해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남기면 된다. 총 40명에게 BHC 치킨과 음료를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 블로그(lifeplanet.tistory.com)에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고, 공유한 블로그 URL 주소와 함께 5계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다음달 12일부터 26일까지 총 20명에게 커피빈 '오늘도 토닥토닥' 세트를 경품으로 준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 인터넷 생명보험사로서 보험의 본질과 올바른 금융소비 인식 확산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캠페인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금융소비를 함에 있어 올바른 상품 구매 기준이 될 다양한 지침들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