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호아시아나, 日청소년에게 한국탐방 기회 제공

최종수정 2014.07.30 08:23 기사입력 2014.07.30 08:23

댓글쓰기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3월 일본에서 열린 '제7회 금호아시아나배 일본지역 한국어말하기대회'에서 입상한 일본 고교생 11명을 한국에 초청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을 방문한 일본 청소년들은 이달 29일부터 8월2일까지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경희대학교를 방문했다. 이어 청와대, 경복궁, 한국 민속촌, 남이섬 등 국내 주요 명소를 돌아볼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는 이 대회 최우수상 수상자 3명에 대해 3주간의 어학연수도 지원할 예정이다.

제7회 금호아시아나배 일본지역 한국어말하기대회는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이번 7회 대회에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구마모토 등 일본 전역에서 총 476명이 참가했다.
서재환 그룹 전략경영실 사장은 30일 이들과 오찬 자리를 갖고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하여 한일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아시아나는 지난 6월 박삼구 회장이 NHK 심포니 오케스트라 측에 직접 부탁해 내한공연을 성사시키는 등 민간 차원의 교류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