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권택 감독 102번째作 '화장', 71회 베니스 영화제 초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명필름 제공

명필름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임권택 감독의 102번째 작품 '화장'이 제71회 베니스 영화제에 초청됐다. 임 감독은 '씨받이' '하류인생' '천년학'에 이어 4번째로 베니스를 방문하게 됐다.

25일 명필름 측에 따르면 '화장'은 제71회 베니스 영화제 비경쟁 부문(Out of Competition)중 마스터 감독들을 소개하는 갈라(gala) 상영작으로 초청받았다.
베니스 영화제 공식 부문은 공식 경쟁(Venezia 71), 비경쟁(Out of Competition), 오리종띠(Orizzonti), 베니스 클래식(Venice Classics) 총 4가지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비경쟁 부문에는 그 해의 가장 중요하게 손꼽히는 작품들이 최대 12편까지 선정된다. 이 중에는 역대 베니스 경쟁 부문에 초청된 적이 있는 거장 감독들의 작품들도 포함된다.
'화장'이 초청된 갈라 상영작 부문에는 임권택 감독의 '천년학'이 2007년에 초청된 바 있으며, 이 외에도 끌로드 샤브롤의 '둘로 잘린 소녀', 우디 앨런의 '카산드라 드림', 세르지오 레오네의 '황야의 무법자' 등이 초청된 이력이 있다.

'화장' 해외배급을 맡고 있는 화인컷은, 베니스 영화제 프로그래머인 엘레나 폴라치(Elena Pollacchi)가 "진정한 영화 '마스터'만이 이러한 어려운 소재를 이 정도의 자신감을 갖고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화장'은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마주칠 수 있는 인간관계에 대해 풍부하게 얘기하는 멋진 영화이다"라고 평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71회 베니스 영화제는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6일까지 열리며, '화장'은 월드 프리미어로 베니스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다.
이 영화는 암에 걸린 아내가 죽음과 가까워질수록 다른 여자를 깊이 사랑하게 된 남자의 서글픈 갈망을 그린 이야기로 2004년 제28회 이상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김훈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안성기와 김호정, 김규리가 열연했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